티스토리 뷰
2023년 4월부터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개편안을 발표했는데
본래 21년 4월부터 변경하려던 개편이 코로나로 인해 여행이 제한되어 연기되었던 것입니다.
아직 마일리지 변경여부를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제 확실히 알고 적립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가입하고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을 탑승하기 전에 스카이패스에 가입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없게 되는데요
(단, 사후적립 방법이 있어 함께 안내드릴게요~)
적립하기 전에 우선 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입방법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대한항공 항공편 예약 시 또는 발권 시 그것도 놓치셨다면
탑승전에 카운터에 스카이 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탑승일 기준 10년이며, 탑승일로부터 10년이 되는 해
12월 31일(대한민국 시간기준)까지 사용가능하며, 이후 소멸됩니다.
마일리지 적립불가한 경우는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2세 미만의 유아 항공권은 적립불가하며
할인항공권(아래 등급별 적립률에 해당하는 50% 이상 할인된 항공권)은 적립불가
탑승일로부터 30일 이상 지난 뒤 회원가입을 한경우는 적립이 불가합니다.
예약 등급별 적립률
일등석, 프레스티지석, 일반석에 따라 적립률이 다르며
일반석의 경우 발권되는 클래스(즉, 할인운임이 얼마나 들어갔는지에 따라 적립률이 달라집니다)
나는 왜 마일리지 적립이 안되냐고 하신다면, 할인이 이미 많이 적용된 운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간별 적립 마일리지는 국내선, 국제선(구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후적립 방법
탑승전 마일리지 적립을 못하셨나요?
놓친 마일리지가 있다면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가입조차 하지 못했던 경우는
탑승일로부터 30일 이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전자항공권과 탑승권 원본을 꼭 지참해야 하며, 소지하지 않은 경우 사후적립이 불가능합니다.
스카이팀 항공사, 제휴항공사
스카이팀이란?
2000년도 전 세계 19곳의 항공사가 동맹체를 설립해 속해있는 항공사들에게
마일리지와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고, 항공사간 협력하여 공동운항을 통해
다양한 항로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 설립되었습니다.
가입된 항공사는 대한항공(대한민국), 델타항공(미국), 아에로멕시코(멕시코), 에어프랑스(프랑스), 체코항공(체코), KLM(네덜란드), 에어 유로파(스페인), 케냐 항공(케냐), 중화항공(대만), 중국 동방항공(중국), 샤먼 항공(중국), 알리탈리아 항공(이탈리아), 베트남 항공(베트남), TAROM(루마니아), 사우디아 항공(사우디아라비아), 중동항공(레바논), 아르헨티나 항공(아르헨티나),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인도네시아) 등 총 19곳입니다.
제휴항공사
골항공, 알래스카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에티하드항공, 일본항공, 중국남방항공, 하와이안항공
대한항공이 아닌 스카이팀 항공사를 이용했을 경우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중복 적립은 불가, 공동운항 편은 마일리지가 적립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스카이팀 항공이용 시 적립방법
예약, 발권, 탑승수속할 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제시합니다.
(이후 1~14 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마일리지가 적립될 때까지 전자항공권과 탑승권 원본은 꼭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사전 적립을 깜빡했거나, 마일리지 적립이 누락된 경우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제는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봐야겠죠?
알뜰하게 이렇게 까지 사용한다고??
확인하고 유효기간으로 소멸되기 전에 꼭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