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다낭으로 여행 가시나요? 나트랑으로 여행 가시나요?
인기지역인 다낭과 나트랑의 평균기온과 우기여부를 알아보시고 준비물을 잘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소개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2시간이 늦습니다. 우리나라가 오전 10시라면 베트남은 오전 08시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다낭국제공항까지는 4시간 20분~ 4시간 40분 정도 소요되고,
나트랑 깜란 국제공항까지는 4시간 50분에서 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한국인 많이 찾는 베트남은 특히 물가가 저렴하고 자연경관이 멋지기 때문에 한 번도 못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찾고 또 찾는 지역이 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수도 북부 쪽에 위치한 하노이를 비롯해 남부 쪽에 호찌민과 몇 년 전부터 동쪽 다낭여행과 나트랑여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관광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관광 거리도 많고, 휴양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한 고급리조트에 풀빌라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다낭과 나트랑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베트남 다낭날씨
여행 갈 때 제일 먼저 확인해 보는 것 중 하나가 날씨입니다. 어느 지역을 가든 입어야 할 옷과 우산여부를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왕 돈 주고 가는 거 비 내리는 우기보다 날씨 좋을 때 여행하고 싶은 건 모두의 마음일 것입니다.
베트남은 길게 뻗은 지형 때문에 각 지역에 따라 기온차가 큽니다.
북쪽에 하노이와 남쪽의 호찌민 사이에 있는 다낭은 연중 고온다습한 것이 특징입니다.
위 날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강우량이 적은 2월~ 5월이 다낭을 여행하기에 가장 적기입니다.
그러나 4월부터 낮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이기에 더위에 대비한 옷차림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의 건기는 1월부터 7월이며, 우기는 8월에서 12월입니다.
우기라고 해서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것이 아니라 스콜성으로 잠깐 소나기처럼 지나가는 비이기 때문에 여행에 심각한 불편을 주는 정도는 아니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기 때 비가 오지 안 때는 얇은 카디건 정도를 챙기시고, 비가 올 때는 바람막이 정도 챙겨주시면 좋습니다.
우기 때는 바람막이보다 좀 더 도톰한 점퍼나 경량패딩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고산지대 쪽을 방문하시거나 바나힐을 가시는데 비가 온다면 긴 우비를 비롯해 따뜻한 외투 (경량패딩)를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날씨
나트랑은 아름다운 화이트 비치와 맑은 날씨로 인해 동양의 나폴리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해변과 섬이 있는 곳입니다. 해변가까이에 있기에 열대성기후로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나트랑은 일 년 내내 평균기온이 26~27도입니다.
건기 때는 평균기온이 28~33도이며, 5월에서 8월은 가장 뜨거운 시간이기에 장시간 외출은 삼가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우량이 적은 시기는 1월~ 8월이며 나트랑을 여행하기에 가장 적기입니다.
그러나 9월부터 낮최고 기온이 30도 이상이기에 더위에 대비한 옷차림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얇은 카디건이나 긴팔을 챙기시고, 밤에는 쌀쌀할 수 있으므로 바람막이점퍼나 얇은 스카프를 비상용으로 챙기시길 바랍니다
다낭의 건기는 1월부터 8월이며, 우기는 9월에서 12월입니다.
나트랑 우기철에도 스콜성처럼 잠시 지나가는 비가 내릴 수 있으나, 아무래도 우기철에는 태풍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도 하니 가능하면 우기를 피해서 여행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
베트남여행에 꼭 필요한~! 그리고 있으면 유용한~!
준비물 리스트도 정리해 두었습니다. 여행 전에 리스트들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준비물 중에 필수인 유심 구매방법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